근래 제 컴퓨터가 하도 이상해서 백신 및 클리너 어플 (v3lite NAVER클리너)등등 어플으로 최적화 및 정리 바이러스 점검을 진행했는데요. 그렇게 전부 점검을 완료하고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걸린 어플리케이션을 제거 및 치료 했는데요. 그후 부터 갑작스럽게 한글이 안쳐집니다. 제 OS는 윈도우7 64bit였구요.
확인하여보니 한/영 입력기가 안보여졌을텐데요.
그렇다보니 가장먼저 윈도우키+R을 눌러서 ctfmon.exe를 실행해 봤습니다. ctmmon이 실행이 다시 되어지면서 한/영 입력기가 작업표시줄에 다시 표시 되기 시작했습니다. 그런데 컴퓨터를 재부팅하게 된다면 또 오토로 실행되지 않아서 한글 입력이 안됩니다. 그렇다보니 Regist를 실행해서 시작어플에 등록하기로 했네요.
다시 윈도우키+R키를 누르셔서 regedit를 실행하시기로 하는데요.
HKEY_CURRENT_USER\Software\Microsoft\Windows\CurrentVersion\Run 까지 이동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문자열값을 클릭하고 값이름 : ctmmon값 데이터 : C:\Windows\system32\ctfmon.exe이렇게 입력하기도 하는데요. 그럼 윈도우 시작시 입력기가 실행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어요. 그런데! ! 아직도 문제가 생겨요. 밑에 입력기 부분에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이 생겨있을땐 또 한글이 입력이 안되는데요. ! !키보드 모양을 클릭을 하셔서 ‘Microsoft 입력기’를 선택 하면 다시 입력이 되어 지고…다른 어플을 선택 하고 나면 다시 또 입력기를 선택 하셔서야 하는 문제가 생겼답니다. 그래서 제어판->국가 및 언어 로 들어갔는데요. 상단 탭에서 키보드 및 언어 -> 키보드 변경으로 들어갑니다.
기본 입력 언어를 Micfosoft입력기로 선택하죠. 또한 하단 Microsoft입력기 외에 ‘한국어’가 있다고 한다면 삭제 해서 Micrsoft입력기만 남아있게끔 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줘요.
이제는 윈도우7의 기본 한/영 상태로 돌아왔는데요. 한/영키로 어떤 어플이든 언어가 잘 바뀌는걸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. 그렇다면 이번의 주제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